본문 바로가기

대만 이모저모

대만 남친 류이호 알아보기

오늘 소개해 드릴 배우는 대만 만찢남, 대만 남친 '류이호 劉以豪'입니다.

영문 이름으로는 Jasper Liu, 1986년 8월 12일 타이베이시 출생으로 올해 한국 나이 35세입니다. 

그는 대만 사립 방제 고등학교와 (臺北市私立方濟高級中學) 장화현에 위치한 대엽대학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 (大葉大學視覺傳達設計學系)를 졸업했습니다.

류이호는 2008년 대학교 선배의 신청으로 EeLin Entertainment라는 연예기획사에서 주관하는 EeLin 모델 대회에 출전해 伊林超級男模大賽 3위를 수상했고, 이를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9년《아가능불회애니 我可能不會愛你》에서 조미남 '趙美男'이라는 역으로 단역부터 연기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류이호는 본래 음악을 좋아하고 기타 연주를 좋아했던 터라 연예계에서 인지도를 얻기 전에 1년 동안 밴드를 준비했고,

2009년 밴드《輕晨電 Morning Call》을 결성, 단장으로서 음악 활동과 병행하면서《아가능불회애니 我可能不會愛你》작품 이후로도 《아애니애니애아 我愛你愛你愛我》,《그녀 다시 보기 他看她的第2眼》,《안녕, 나의 소녀 帶我去月球》등 촬영하는 등 대만 연예계 활동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16년부터 현재까지는 대만뿐만 아니라 한국, 중화권에서도 유명해져 음악활동에는 어쩔 수 없이 전념을 못하는지 2016년 이후로 낸 앨범은 없더라고요. 대신 대만판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모어 댄 블루》와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보스 프린세스 極道千金등 부지런하게 활동을 했습니다.

 

↓ 류이호의 밴드 활동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JspXRLFD-Q

류이호는 2018년에 고지용과 승재 부자가 대만에 놀러 갔을 때 촬영했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잠깐 등장했어요.

그 외에도 한국 여성팬이 많은 지 한국에 시상하러도 자주 오고 한국 연예인들과도 친분이 좀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사실 저도 좋아합니다..... 또르르 ㅋㅋㅋㅋㅋ  류이호 인스타를 보면 한글이 지분을 꽤나 차지하는데 대만 친구도 제가 류이호를 언급하니 한국 팬이 제일 많은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류이호는 올해 1월 초에 가장 최근에 찍은 작품으로 위구르족 출신 구리나자라는 중국 여배우와 공동 주연인 《십이담十二譚》촬영을 끝냈습니다. 작은 돌에서 사람으로 변한 류이호와 요괴에서 또 사람으로 변한 구리나자가 사랑에 빠지는 내용입니다. 

첫 중국 진출인 것 같은데.. 인기를 얻고 이제 중국 연예계에도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네요. 

아 그리고 가장 반가운 소식은 이승기와 함께 '투게더'라는 넷플릭스 예능을 촬영하게 됐다고 합니다.

한국 팬들이 많은 걸 알아서 본인 인스타에 한국어 코멘트를 자주 넣어주는 게 아주 좋네요ㅋㅋㅋ

해가 거듭할수록 한국 활동이 늘어만 가는 것이 뭔가 뿌듯해요. 사실 한국 팬으로서 중국 프로그램보다는 이렇게 우리나라 합작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이런 프로 위주로 활동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승기와 함께 촬영하는 '투게더'류이호와 이승기가 아시아 팬들을 찾아다니며 서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는 예능이라고 합니다^^ 이상 사심 가득 담긴 '류이호' 알아보기였습니다.

 

류이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ryu19860812/

류이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asper.liuyi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