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이모저모

대만의 대표미녀 '린즈링' 알아보기

오늘 소개드릴 대만연예인은 '린즈링 林志玲'입니다! 

1974년 11월 29일 출생 한국나이 올해 47살입니다. 그녀가 나온 출연작으로 아마 가장 인상 깊은 것이 「적벽대전」일 거에요.

저 이미지도 「적벽대전」스틸컷인데 뭇 남성의 마음을 울렸을 것 같아요. 실제로도 대만에서 우리나라에서의 "태희혜교지현"급이더라구요.  현재 나이가 예전보다는 많아졌지만 그래도 변함없는 미모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린즈링의 중학교 시절

린즈링은 대만 타이베이시의 동문초등학교(東門國民小學), 중정중학교(中正國中)에 다녔고 15세라는 어린나이에 '임건환'이라는 대만 남자배우의 추천으로 모델의 길에 들어서게 됩니다. 그러나 그녀는 활동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부모님이 그녀를 캐나다로 강제 유학을 보내어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미션스쿨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게 돼죠. 고등학교 졸업 후 역시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로 진학해 서양미술사와 경제학 복수전공했으며 졸업했습니다.

 

1997년도, 린즈링은 졸업 후 다시 대만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녀는 대만에서의 모델활동을 잠시 관두고 원래는 미술관 쪽으로 구직활동을 하고 있었으나, 필수조건으로 '석사학위 취득'을 요구기에 미술관 구직활동은 실패, 부방예술재단에서 잠깐 행정일을 하다가 마침 토론토대학 석사모집에 합격되어 다시 유학을 가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나, 1998년에 장국영의 MV《Everybody》촬영을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모델업으로 완전 전향한 건 아니었었고, 2000년도에 그녀는 포토그래퍼인 친구의 추천으로 일을 그만두고 3개월동안 일본유학을 갔었다가 대만에 다시 돌아온 뒤  광고를 찍은 계기로 모델회사와 계약을 하게 되고 본격적으로 모델활동에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린즈링

린즈링은 부유한 가정환경에서 자라 미국과 일본등 다국가에서의 유학경험이 있었던 덕분에 중국어, 영어, 일어를 구사할 수 있고 2010년에 「적벽대전」,「트레져헌터」등에 출연, 톱스타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 후 린즈링은 기무라 타쿠야와 시노하라 료코 연의 일본 드라마 「달의연인」에 캐스팅 되어 당시 36세, 일본 연예계에도 진출했습니다.

달의 연인 촬영 이후로 《SMAP×SMAP》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

일본에서의 활동도 이어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그녀의 오랜 남자친구 였던 언승욱. 2005년부터 교제하기 시작했으며 오랫동안 관계를 이어왔지만 끝내 결별했죠. 2017년 11월 10일에 둘은 데이트한 사실을 인정하고 재결합설이 있었지만, 린즈링은 2019년 6월 6일에 일본 Exile 에그자일 소속의 가수 7살 연하, 아키라 Akira 와 결혼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아키라와의 인연은 9년 전 일본판「적벽대전」연극을 찍었을 때 알았다고 합니다. 오랜기간 활동하면서 사생활에 대해 온갖 스캔들이 있었던 린즈링,  2019년 11월 17일 오후에 대만 타이난시에서 스몰웨딩을 하고 아키라와 결혼했습니다.

아키라와 린즈링

현재는 연예계 활동보다는 결혼생활에 집중하고 있는 린즈링. 

아직까지도 방부제 미모를 자랑하고 있기에.. 언젠간 다시 활동을 했으면 좋겠네요:-)